본명은 김수성(金守省). 본관은 영동(永同). 아버지는 옥구진(沃溝鎭) 병사였던 김훈(金訓)이며, 동생은 유생이면서도 숭불을 주장했던김수온(金守溫)이다.
세조때의 선승(禪僧)인데,행장은 전하지 않으나 왕실과의 관계 속에서 행해진 불교 중흥의 기록들을 통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그 행적을 살필 수 있다.
속리사(俗離寺) 현재의법주사에 출가온라인 카지노 사이트사미(沙彌)시절에수미(守眉)와 함께대장경을 읽고 율을 익혔다. 그 뒤세종말년에 왕을 도와 불사를 중흥시켰다. 세종은 말년에 두 왕자와 왕후를 3년 사이에 잃게 되자 심경의 변화를 일으켜 신불(信佛)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이 때 신미와 김수온은 세종을 도와 내원당(內願堂)을 궁 안에 짓고 법요(法要)를 주관하는 등 불교를 일으키기에 노력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또한, 세종을 도와 복천사(福泉寺)를 중수하고 그곳에 아미타삼존불을 봉안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문종은 선왕의 뜻을 이어 그를 선교도총섭(禪敎都摠攝)에 임명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세조 때는 왕사와 같은 역할을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세조는 왕위에 오르기 전부터 그를 경애하였고, 왕위에 오르자 불교의 중흥을 주관하게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1458년(세조 4)에 나라에서해인사에 있던 대장경 50부를 간행하고자 했을 때 이를 감독온라인 카지노 사이트고, 1461년 6월에 왕명으로간경도감을 설치온라인 카지노 사이트훈민정음을 널리 유통시키기 위해 불전(佛典)을 번역, 간행했을 때도 이를 주관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그의 주관 아래 『법화경』 ·『반야심경』· 『영가집(永嘉集)』 등이 언해되었으며, 함허(涵虛)기화(己和)의 도 교정하여 간행하는 등 불전의 국역과 유통을 위한 막중한 역할을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1464년 2월 세조가 속리산 복천사로 행차온라인 카지노 사이트을 때 그곳에서 사지(斯智) ·학열(學悅) · 학조(學祖)등과 함께 대설법회(大說法會)를 열었다.
또한, 같은 해에상원사(上院寺)로 옮겨 왕에게 상원사의 중창을 건의하였고, 이에 왕은 「오대산상원사중창권선문(五臺山上院寺重創勸善文)」을 지어 이를 시행하도록 하였는데, 이 권선문에는 그에 대한 왕의 존경심이 그대로 나타나 있다. 세조는 혜각존자(慧覺尊者)라는 호를 내리고 존경온라인 카지노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