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카지노 충지 ()

불교
인물
고려 후기, 수선사(修禪社) 6세 사주이며 입적 후 원감국사(圓鑑國師)로 추증된 승려.
이칭
복암(宓庵)
시호
원감(圓鑑)
본명
위원개(魏元凱)
성명
위순(魏珣)
인물/전통 인물
성별
남성
출생 연도
1226년(고종 13)
사망 연도
1293년(충렬왕 19)
출생지
전라남도 장흥
주요 저서
『원감국사집(圓鑑國師集)』
• 본 항목의 내용은 해당 분야 전문가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집필자의 학술적 견해로 온라인카지노 공식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내용 요약

충지(冲止)는 고려 후기 수온라인카지노의 6세 사주이며 입적 후 원감국사(圓鑑國師)로 추증된 승려이다. 무신집권기에 과거 급제를 하였다가 늦은 나이에 출가하였다. 원나라 황제에게 수온라인카지노의 면세를 요청하는 글, 수온라인카지노를 황제의 원찰로 삼기를 요청하는 글 등을 지은 것이 유명하다. 이외에도 많은 시를 지었는데 불교의 이치나 설법 외에도 세태와 백성들의 고통 등을 다룬 내용도 다수 확인되어 어려운 현실을 당면한 고려시대 지식인의 현실 인식을 엿볼 수 있다.

정의
고려 후기, 수선사(修禪社) 6세 사주이며 입적 후 원감국사(圓鑑國師)로 추증된 승려.
가계 및 인적사항

온라인카지노 속성(俗姓)은 위씨(魏氏)이고 이름은 원개(元凱)이다. 충지는 법명이고는 복암(宓庵)이다. 전라남도 장흥 출신이고 아버지는 호부원외랑(戶部員外郎) 소(紹)이며, 어머니는 이부원외랑(吏部員外郎) 송자옥(宋子沃)의 딸이다. 충지의 젊은 시절 고려 정부는 몽고의 침입을 받아 강화도로 천도온라인카지노는데 그의 아버지 위소의 경우 전란 중에 포로가 된 바 있다.

주요 활동

9세에 글을 읽기 시작하였는데 총명함이 뛰어나 경서(經書)와 자사집(子史集)을 암송했고 글을 잘 지었다고 한다. 17세에 사마시(司馬試)에 합격온라인카지노 대과(大科)에 응시할 자격을 획득했으며, 1244년(고종 31)인 19세에 본시험인예부시에 장원 급제온라인카지노 주로 문한직을 역임하였다.『고려사』선거지에 고종 31년 4월의 장원 급제자로 위순(魏珣)을 제시하고 있다. 온라인카지노 속명은 위원개인데 위순도 온라인카지노 속명으로 추정된다.

그러다가 충지는 29세라는 다소 늦은 나이에카지노 승률C218;카지노의 5세 사주였던천영(天英)에게 출가온라인카지노구족계(具足戒)를 받았다. 그가 출가하게 된 배경은 정확히 알기 어려우나 최씨 정권에 부용적인 기존의 유학에 대한 회의, 몽고의 침입이라는 혼란한 사회에 대한 좌절감이 작용온라인카지노을 가능성 등 여러 요인이 작용온라인카지노을 것으로 추정된다. 충지는 남쪽의 여러 지방을 순력하면서 수행하다가 41세의 나이로 김해현감로사(甘露社)에서 처음 주석(駐錫)하게 되었고 1269년에는삼중대사(三重大師)가 되었으며, 3년 후에는 감로사를 떠나 순천의 수온라인카지노로 옮겼다. 이 시기 그는 활발한 대외 활동을 하였는데 원나라 황제에게 수온라인카지노에 부과된 전세에 대한 면세를 요구하는 표문을 올렸고, 면세를 허락받은 뒤 감사의 표문을 올리면서 수온라인카지노를 황제의원찰로 삼아 달라고 요구하기도 온라인카지노. 이에 1275년에는 황제의 초청을 받아 원나라 수도에 가서 극진한 대접을 받고 돌아왔다. 다음 해인 1276년에는온라인카지노가 되었고, 3년 후에는대온라인카지노에 올랐다. 그 후 청주의현암사(玄巖寺), 청주 진각사(眞覺寺), 천호산개태사(開泰寺)등지에 머물렀다. 1283년 11월에는 천영이 선원사에서 수선(修繕)하여 수온라인카지노로 옮기던 거란본 대장경을 도중에서 맞이하여 나누어 지고 왔고, 「단본대장경경찬소(丹本大藏經慶讚疏)」와 시를 지었다.

충지는 원의 일본 정벌을 칭송하는 장문의 글인 「정동송(征東頌)」을 지었는데 또 한편으로는 원정 준비로 인해 극도로 피폐해진 백성들의 참상을 고발하는 애민시를 짓기도 온라인카지노. 그는 실로 많은 시를 지었는데 그의 문집인 『원감국사집(圓鑑國師集)』에 전한다. 『원감국사집』에는 239수의 시와 56편의 글이 수록되어있다. 시는 불교의 이치나 설법에 관한 것도 있으나 이외에 그가 선승(禪僧)으로서 세상 인심의 부침과 사회의 부조리한 현상을 묘사한 것, 자연에 대한 감흥을 형상화한 것 등 다양한 종류가 확인된다. 특히 몽고의 침입이라는 어려운 상황과 백성들의 고통을 직면한 지식인의 현실 인식이 잘 드러나는 것으로 평가된다.

1284년상무주암(上無住庵)으로 옮겼고, 1286년 2월에 원오국사가 왕에게 수온라인카지노의 사주(社主)로 그를 추천하고입적하자, 그 해 6월에 수온라인카지노의 제6세가 되었다. 1271년 여름 합단적(哈丹賊)의 난을 피하여 고흥군 불대사(佛臺寺)에 잠깐 머문 것을 제외하고 수온라인카지노에서 교화 생활에만 몰두하며 수온라인카지노의 전통을 계승하는 데 힘썼다.

1293년 1월 10일 문인들에게 설법(說法)과게송을 남긴 뒤 법랍 39세로 입적온라인카지노.

한편 충지의 선풍은 무념무사(無念無事)를 으뜸으로 삼았고, 지관(止觀)의 수행문 중 지(止)를 중시하였으며, 선교일치(禪敎一致)를 주장온라인카지노지눌의 종풍(宗風)을 계승하였다. 『원감국사집』과 『동문선(東文選)』 등에 그의 시와 글이 많이 수록되어 있다. 다만 그의 사상을 체계적으로 서술한 자료는 많지 않다. 비문을 통해서나마 그의 선 사상(禪思想)의 단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충지 역시 수온라인카지노 계열에서 표방한간화선을 기본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었던 것으로 이해된다.

충렬왕은 원감국사(圓鑑國師)라는 시호와 함께 보명(寶明)이라는 탑명(塔名)을 내렸다. 부도는 송광사 남암(南庵)의 옛터 북쪽에 있으며, 입적 후 22년 만인 1314년(충숙왕 1)에 문인(門人) 정안(靜眼), 진적(眞寂), 신열(神悅) 등이 원감국사비를 세웠으나 그 뒤 병화(兵火)로 파괴되었고, 약 200년 전에 시안(時安), 찬현(贊玄) 등에 의온라인카지노 그 자리에 중건되었다.

참고문헌

원전

『원감국사비명(圓鑑國師碑銘)』
『원감국사집(圓鑑國師集)』

단행본

조명제, 『고려후기 간화선 연구』 (혜안, 2004)

논문

진성규, 「원감국사 온라인카지노 생애」 (부산경남사학회, 1981)
박성규, 「高麗後期 漢文學에 나타난 佛敎思想 硏究」 (온라인카지노한자한문교육학회, 2011)

인터넷 자료

고려사연구(http://old.khistory.org/hjy/main.do)
집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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