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권 5책으로 된 카지노 꽁 머니』는 을해자를 사용해 만든 금속활자본이다. 그러나카지노 꽁 머니』본문은정축자(丁丑字)로 되어 카지노 꽁 머니.
이 책은 중간된 일이 없고 원간본만 전한다. 권2∼5의 4책은 서울대학교 규장각카지노 꽁 머니학연구원에, 권1 · 5의 2책은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과세종대왕기념사업회에, 권3 · 4의 2책은성암고서박물관에 있다. 한글학회는 1961년에 『금강경삼가해』 중 일찍부터 알려진 것으로 가장 완전한 상태인 서울대학교 규장각 카지노 꽁 머니학연구원 도서본을 영인하였다. 1981년 영남대학교 출판부에서는 이 도서본과 뒤에 알려진 권1을 합하여 『민족문화자료총서(民族文化資料叢書) 1』로 영인하였다.
이 책은 총 5권 5책으로 편성되어 카지노 꽁 머니. 권1의 첫머리에는함허당 기화의 「금강반야바라밀경서(金剛般若波羅密經序)」가 카지노 꽁 머니. 이 함허당의 ‘서(序)’는 행의 처음에 한 글자를 낮추어 적고, 구절 끝에는 ㅇ표를 하고 두 줄로언해를 했다. 이것이 끝나면 행을 바꾸어 이 ‘서’에 대한 ‘설의(說誼, 設疑)’를 두 글자 낮추어구결을 달았으며, 한문과 이에 대한 언해를 두 줄로 작게 썼다. 종경의 「예장사문종경제송강요서(豫章沙門宗鏡提頌綱要序)」도 같은 체제로 수록되어 카지노 꽁 머니.
권1의 본문은 첫 행에 권두제인 ‘금강반야바라밀경(金剛般若波羅密經)’이 한자(漢字) 대자(大字)로 표기되어 있다. 이어 카지노 꽁 머니』 전반에 걸친 기화(己和, 1376~1431)의 설의가 나오는데, 이 설의의 끝에 ‘야보천선사○착어 송(冶父川禪師 著語 頌)’, ‘예장경선사 제강(豫章鏡禪師 提綱)’, ‘함허당득통 설의(涵虛堂得通 說誼)’라는 저자 사항이 달려 있다. 이어 야보에 대한 기화의 설의를 시작으로 야보의 착어(著語) 와 송(頌), 종경(宗鏡)의 제강(提綱)이 반복해서 나온다.
권1은 「제1 법회인유분(法會因由分)」까지이며, 권2는 「제2 선현기청분(善現起請分)」부터 「제11 무위복승분(無爲福勝分)」까지로 구성되어 카지노 꽁 머니. 권3은 「제12 존중정교분(尊重正敎分)」부터 「제16 능정업장분(能淨業障分)」까지이고, 권4는 「제17 구경무아분(究竟無我分)」부터 「제26 법신비상분(法身非相分)」까지이다. 권5는 「제27 무단무멸분(無斷無滅分)」부터 제32 지견불생분(知見不生分)」까지를 끝으로, 종경의 「제송강요후서(提頌綱要後序)」가 수록되어 카지노 꽁 머니. 종제(終題)로 권5가 끝난 뒤, 기화의 「득통결의(得通決議)」가 부록으로 첨부되어 카지노 꽁 머니. 이어서 성화 18년(1482)한계희와 강희맹이 쓴 발문이 나오는데, 이를 통해 카지노 꽁 머니』의 편찬 및 간행 등에 관한 전후 사실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각자병서를 쓰지 않았다는 점에서카지노 한국인B0A8;카지노 · 와 같은 성격을 가지고 카지노 꽁 머니. 또한 ‘앛(所以 涵虛序 3b · 4b) · ○니(時 권1, 15a) · 수늙(嶺 권 1, 21a) · 자치샤미니라(止 권1, 25b) · ᄒᆞᆫ보로(함부로 · 통틀어 권2, 33a) · 거ᇫ와ᅀᅵ(蕩子 권 4, 22a)’ 등의 독특한 어휘가 사용된 것을 확인할 수 카지노 꽁 머니. 이러한 측면에서 이 책은 국어사적 자료로서 가치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