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 머니 카지노 저고리고름이나 치마허리에 차는 부녀자들의 장신구이다. 조선시대 여성의 장신구는 이전 시대에 많이 애용하던 목걸이나 귀걸이가 쇠퇴하고 대신 노리개가 다양하게 발달했다. 띠돈과 끈 및 주체가 되는 패물·매듭·술로 구성된다. 패물의 개수에 따라 한 개로 된 단작 노리개, 세 개가 한 벌로 된 삼작노리개가 있다. 금·은·백옥·비취옥·금패·산호 등의 재료를 사용한다. 다채로운 색상과 귀한 패물을 사용하여 다양한 형태와 문양을 표현한 꽁 머니 카지노 단조로운 우리나라 의상에 화려하고도 섬세한 미를 더해준다. 궁중에서부터 평민에 이르기까지 애용되었던 장신구이다.
다채로운 색상과 귀한 패물을 사용하여 단조로운 우리나라 의상에 화려하고도 섬세한 미를 더해준다. 꽁 머니 카지노조선시대여성의장신구로서 전시대(前時代)에 많이 애용하던목걸이나 귀걸이가 쇠퇴한 대신 가장 다양하게 발달한 장신구라 할 수 있다. 이것이 언제부터 패용(佩用)되기 시작하였는지는 알 수 없으나신라때 요대에 달던 요패나,고려 때 포(袍)에 매던 허리띠에, 금방울(金鐸) 또는 향료를 넣은 금낭(錦囊)을 차던 풍습이 조선시대에 이르러고름이나 치마허리에 차는 꽁 머니 카지노로 전환된 것이 아닌가 추측된다.
꽁 머니 카지노 띠돈(帶金) ·끈(多繪)및 주체가 되는 패물(三作 또는 單作) ·매듭(每緝) · 술(流蘇)등으로 구성된다. 띠돈은 주체가 되는 패물을 연결한 끈을 한 곳에서 정리하기 위해 만든 고리로 고름에 걸게 되어 있다. 재료로는금 · 은· 백옥 · 비취옥 · 금패 ·산호(珊瑚)등을 꽁 머니 카지노고, 형태는 정사각형 · 직사각형 · 원형 · 화형(花形) · 나비형 · 사엽형(四葉形) 등으로 만들었다. 화문(花紋) · 쌍희자문(雙喜字紋) · 용문 · 불로초문 등의 길상문양을 장식하였다.
주체가 되는 패물은 한 개 또는 세 개를 다는데, 한 개로 된 꽁 머니 카지노 단작(또는 외줄)노리개, 세 개가 한 벌로 된 꽁 머니 카지노삼작꽁 머니 카지노라 하였다. 매듭은 주체를 중심으로 상하에 있어 주체를 보다 아름답게 보이게 하기 위한 장식의 구실을 하는 것이며, 그 밑에는 술이 달려 있다. 매듭과 술은 홍 · 남 · 황의 삼원색을 기본색으로 하여 분홍 · 연두 · 보라 · 자주 · 옥색 등을 사용한다. 그 크기는 꽁 머니 카지노에 다는 패물의 크기와 형태에 따라 달라진다. 꽁 머니 카지노에 사용된 술의 종류로는 딸기술 · 봉술 · 끈술 · 방울술이 있다.
일반적으로 꽁 머니 카지노 위쪽의 다양한 매듭부분은 짧은 저고리의 길이와, 훤칠하게 드리운 술부분은 긴 치마길이와 같은 비례를 이루고 있다. 이것은 우연히 생긴 결과라기보다는 도자기나 건축 양식 또는 의상 등에서 흐르고 있는 우리 나라 고유의 특색인 선의 아름다움과 일맥상통하는 것이라 하겠다.
꽁 머니 카지노 다는 패물의 종류와 규모에 따라 예복용과 평복용으로 구분되며, 패물의 종류 · 형태, 술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다. 재료로는 금 · 은 · 동 등의 금속류와 백옥 · 비취옥 · 자마노(紫瑪瑙) · 홍옥 · 청강석(靑剛石) · 진옥(眞玉) · 금강석 ·공작석(孔雀石)등의 옥석류(玉石類) 등이 사용된다. 또한 밀화(蜜花) · 산호(珊瑚) ·진주· 금패(錦貝) ·대모(玳瑁) · 호박(琥珀)등의 보패류(寶貝類), 색사(色絲) · 주단(綢緞) · 금은사 등이 사용된다.
형태에는 동자 ·박쥐 · 거북 · 나비 · 오리 · 붕어 · 매미 · 자라 · 해태등의동물형태와,가지 · 고추 · 포도송이 ·목화송이 · 천도 · 연화 · 석류 등의식물형태가 있다. 또한 호로병 ·주머니 · 종 · 표주박 · 북 · 장구 · 자물쇠· 안경집 ·도끼· 방아다리 · 방울 ·투호(投壺) · 장도(粧刀) · 석등 · 벼루등 생활 주변에서 얻은 형태, 또 불수(佛手) ·염주(念珠)등의 형태가 있다.
궁중에서는가례(嘉禮)· 탄일(誕日) 등 특별한 축의일(祝儀日)에는왕비를 비롯하여 그날 참례하는 귀부인들까지 삼작꽁 머니 카지노를 찼다. 평상시에도 왕비가대비전에 문후를 드릴 때는 금박 스란치마에당의를 입고 삼작꽁 머니 카지노를 찼다고 한다. 또 철에 따라 오월단오부터는 백옥 · 비취로 된 외줄꽁 머니 카지노를, 팔월추석부터는 삼작노리개를 찼다고 한다. 왕비만이 찰 수 있었다는 삼천주(三千珠) 꽁 머니 카지노불교에서 말하는카지노 잭팟 금액C0BC;카지노를 상징하는 것으로, 아주 큰 진주를 셋씩 꿰었다고 한다. 또,대례복의 봉띠에 차는 대삼작꽁 머니 카지노 손바닥 크기가 넘는 산호가지와 백옥나비 · 밀화불수 등 조형미와 진귀성을 보여주는 패물들을 기품 있게 쭉쭉 뻗은 낙지발술 위에 달아 만들었다.
민간에서는 주로 은삼작을 찼으며, 혼례 때 사용하고는 백지에 싸고 또 비단보에 싸서 상자 속에 간직해두었다가 친척의 혼인 때나 꺼내 썼다고 한다. 형태는 방아다리 · 장도 · 투호 · 박쥐 · 나비 · 호리병 · 주머니 등으로 세공하거나 부귀다남 · 불로장생 등의 글자를 투각하였다. 소녀용인 소삼작이나 외줄꽁 머니 카지노 분홍 · 연두 · 노랑 등 좀더 화사한 빛깔이나 색동술로 된 것을 볼 수 있다. 도래매듭 · 국화매듭 · 가지방석매듭 등을 맺고 봉술 · 딸기술을 쌍으로 늘였으며, 패물은 동자 ·탑· 가지 · 도끼 · 나비 · 주머니 · 오리 · 호로병 · 고추 등의 금속세공품에 금을 올리거나칠보를 올린 것을 꽁 머니 카지노였다.
이밖에 물소뿔 · 연꽃등(蓮花燈)의 형상 위에 불로초무늬 ·당초무늬· 연잎무늬 등을 수놓은 수꽁 머니 카지노가 있었다. 또한 향을 꿰어 만들거나향주머니 · 향갑에 담아 만든 꽁 머니 카지노, 바늘을 담는침낭, 장도를 달아 만든 꽁 머니 카지노가 있었다. 이들은 장식용뿐 아니라 실용성도 겸비한 장신구였다. 즉, 향갑에 넣는사향은 뒤뜰이나 동산을 거닐 때뱀의 범접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그 향을 갈아 술이나 물에 타서 마시면 급한 체증에 효험이 있는 구급약품의 구실도 하였다.
장도를 달아 만든 꽁 머니 카지노 여성의 호신용 무기로 자결이나 적에 대항하는 데 쓰였다. 침낭도 부녀자들이 항시 사용하는 바늘을 손쉽게 찾아 사용하기 위한 것으로 실용적이던 것이 장식화된 것이라 할 수 있다. 또, 호박 · 금패로 된 패물을 갈아 응급용 지혈제로 이용하였다는 구전을 미루어보면, 이러한 패물을 몸에 지니는 것은 원래 사치가 아니라 부덕(婦德)의 소치였다고 할 수 있다.
궁중과 상류사회에서 평민에 이르기까지 여성들에게 애용되었던 꽁 머니 카지노 친가와 시부모로부터 예물로 받고 다음에는 자녀들에게 물려주었으므로 대를 잇게 마련이었고 가보로 여겨졌었다. 또한, 노리개를 패용하는 정신적인 배경에는 부귀다남 · 불로장생 · 백사여의(百事如意) 등 그 시대의 행복관을 바탕으로 한 염원이 내포되어 있었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