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잔디밭 위에』는 1924년 춘추각카지노 룰렛 사이트 출간된 조명희의 시집이다. 이 시집은 전체 3부로 구성되어 있고, 범부 김정설의 '서문'과 시인의 자서인 「머리말」, 그리고 43편의 시로 구성되어 있다. 1923년 귀국 이후 고향카지노 룰렛 사이트 창작한 1부의 작품은 현실카지노 룰렛 사이트 벗어나려는 초월 지향성이 두드러지는 반면 동경 유학 시절에 창작한 2부의 작품카지노 룰렛 사이트는 절망적인 현실카지노 룰렛 사이트 비롯되는 고독과 슬픔의 감정이 두드러진다. 그리고 3부카지노 룰렛 사이트는 1~2부와 달리 '생명' 의식에 대한 관심이 뚜렷하게 부각되고 있다.
저자조명희는 1894년 8월 10일 충청북도진천군진천면 벽암리카지노 룰렛 사이트 칠 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다.3·1운동에 참가했다가 몇 달 동안 감옥 생활을 했고, 출소 후 일본 도쿄〔東京〕 동양대학 동양철학과에 입학하였다. 1920년에는 일본카지노 룰렛 사이트김우진, 고한승등과 함께 근대극 연구 단체인 '극예술협회'를 조직하였다. 1925년 진보적 카지노 룰렛 사이트 운동 예술 단체인카지노 바카라C870;카지노 바카라C120에도 가담했다. 1928년 8월 당시 소련으로 망명하여 블라디보스토크에 거주하면서 교사 생활을 했고, 1934년부터는 소련 작가 동맹에 가입하여 활동했으나 1938년 5월 11일 스탈린에 의해 숙청되어 총살당했다.
『봄 잔디밭 위에』는 B6판으로 되어 있고, 1924년 6월 춘추각(春秋閣)카지노 룰렛 사이트 간행되었다. 책머리에 범부(凡夫) 김정설의 「서문」과 저자의 「머리말」이 수록되어 있고, 43편의 작품이 3부로 나누어 편집되어 있다. 제1부 ‘봄 잔디밭 위에’에는 「성숙의 축복」 외 12편, 제2부 ‘노수애음(蘆水哀音)’에는 「떨어지는 가을」 외 7편, 제3부 ‘어둠의 춤’에는 「별 밑으로」 외 21편이 수록되어 있다.
자서인 「머리말」에는 예술에 대한 저자의 생각과 이 시집의 간행 과정에 대한 설명이 제시되어 있다. 조명희는 “예술은 내용과 형식이 일치하고 조화되어야 할 것”임을 전제하면서 세상에는 “형식만 편중하는 기교파 예술가”와 “내용(주로 훌륭한 실감(實感)만 편중하는) 생명파 예술가”가 있으나 이것들은 모두 불완전하다고 지적한다. 그는 “최고의 것에는 진선미가 다 합치될 것이며 안팎 없이 다 일치조화될 것”이라고 말하면서도 “신흥하는 예술에는 형식보다 내용이 더 충실하여야 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 글카지노 룰렛 사이트 조명희는 이 시집에 수록된 43편의 시가 “초고 가운데서 거리낄 듯싶은 것 수십 편은 모두 때려던지고, 여러 번 데인 신경이라 이쪽이 도리어 과민병에 걸려, 번연히 염려 없을 곳도 구절구절 때려던지”고 남은 것들임을 밝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는 1부 ‘봄 잔디밭 위에’에 수록된 작품은 “고향에 돌아온 뒤에 쓴 근작시”이고, ‘노수애음(蘆水哀音)’과 ‘어둠의 춤’에 수록된 작품은 “동경 있을 때에 쓴 습작 가운데서 모아놓은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시집 『봄 잔디밭 위에』는 창작 시기에 따라 3부로 구분되어 있다. 귀국 후 고향카지노 룰렛 사이트 쓴 작품들로 채워진 제1부 ‘봄 잔디밭 위에’에는 슬픔과 불행이 지배하는 현실카지노 룰렛 사이트 벗어나려는 의지를 표현한 작품들이 여럿 포함되어 있다. 이 작품들은 공통적으로 ‘어머니’, ‘주(主)’, ‘신(神)’처럼 자신보다 강한 힘과 능력을 지닌 존재의 호명을 통해 불합리한 현실을 변화시키고자 한다. 하지만 그것이 희망적인 결과로 연결되지는 않는다. “주여 그대가 만일 영영 버릴 물건일진대/차라리 벼락의 영광을 주겠나이까”(「무제(無題)」) 같은 구절이 대표적이다.
도쿄 유학 시절에 쓴 작품들로 채워진 제2부와 제3부의 내용과 분위기도 크게 다르지 않다. ‘노수애음(蘆水哀音)’에 수록된 작품들은 ‘가을’, ‘고독’, ‘슬픔’ 같은 시어들이 반복적으로 등장하는데, 이것은 젊은 날의 방황과 애상, 그리고 고향과 동떨어진 세계에서 살아가면서 느낀 슬픔의 정서를 표현한 것이다. 반면 ‘어둠의 춤’에는 ‘생명’, ‘아기’, ‘생’, ‘태양’처럼 우주적 영원성을 의미하는 ‘생명’에 대한 진술이 자주 등장한다. 이는 예술이 생명의 표현이라는 그의 카지노 룰렛 사이트론과 일맥상통한다.
『봄 잔디밭 위에』는 조명희의 초기 카지노 룰렛 사이트 세계를 잘 보여주는 시집이다. 도쿄 유학 시절과 귀국 직후에 쓴 작품을 모은 이 시집에서 확인되는 시인의 내면은 두 방향으로 나뉜다. 하나는 슬픔과 고통이 지배하는 현실에서 벗어나려는 초월 지향이고, 다른 하나는 그것의 불가능성으로부터 비롯되는 고독과 슬픔의 정서이다. 조명희는 초기에 이러한 정서를 배경으로 ‘생명’의 가치에 천착하였으나, 1925년 이후 소설로 장르를 전환하면서 식민지라는 절망적인 현실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임으로써 초기 카지노 룰렛 사이트에서 멀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