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문단』은 1924년 조선문단사에서 ‘문예전문지’를 표방하며 창간한 잡지다. 이광수가 주재한 잡지임을 전면에 내세웠고, 이광수가 잡지 전반의 기획 및 편집뿐 아니라 현상문예의 심사자로도 활동하며 영향력을 행사했던 잡지이다. 그러나 신경향파 카지노 찰리 내지 프로카지노 찰리까지도 적극 부정하지 않을 정도로 문단 내부의 다양한 경향을 포괄하려고 했다. 또한 이 잡지는 다양한 기획을 통해 카지노 찰리을 꿈꾸는 전문적 독자층을 확보하려 했다. 동시에 근대카지노 찰리을 대중화하려고 시도하며 작가들에게 문단을 대표하는 정체성을 부여하려 했다.
카지노 찰리은 조선문단사(朝鮮文壇社)에서 발행하였고, 1924년 10월 창간되어 1926년 6월 통권 26호로 종간되었다. 카지노 찰리의 발행 사항은 크게 3기에 걸쳐 나누어 볼 수 있다. 1기는 1~17호까지로방인근(方仁根)에 의하여 편집 겸 발행되다가 휴간되었다. 2기는 1927년 1월 18호부터 남진우(南進祐)에 의하여 속간되었으나 그해 3월호까지 발간되고 다시 휴간되었다. 3기는 이성로가 발행한 1935년 2월호부터 1936년 1월호까지로 통권 21호가 속간 1호로 다시 발간되어 속간 6호까지 발행되었다.
카지노 찰리은이광수가 주재한 잡지임을 전면에 내세웠고, 이광수가 잡지 전반의 기획 및 편집뿐 아니라 현상문예의 심사자로도 활동하며 영향력을 행사했던 잡지이다. 이광수가 주도했고 방인근의 인적 네트워크가 영향력을 행사하긴 했지만,바카라 카지노C2E0내지프로카지노 찰리까지도 적극 부정하지 않을 정도로 문단 내부의 다양한 경향을 포괄하려고 했다. 또한 이 잡지는 ‘창작합평제’, ‘지상문예강좌’, ‘현상추천제’ 등 다양한 기획을 통해 창안된 카지노 찰리론 및 장르론을 소개하여 카지노 찰리을 꿈꾸는 전문적 독자층을 확보하려 했다. 동시에 「문사들의 이 모양 저 모양」, 「조선문사 투표」, 「제작가의 쓸 때의 기분과 태도」 등의 흥미로운 기획을 통해 근대카지노 찰리을 대중화하려고 시도하며 작가들에게 문단을 대표하는 정체성을 부여하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