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 머니 카지노은 관현악을 위하여 만들어진 음악이다. 심포니(symphony)의 일본식 표기로, 일본에서 사용된 용어에서 전해졌다. 우리나라의 전문음악인으로 구성된 대표적인 연주단체로는 홍난파가 중심 역할을 한 경성악우회와 연악회, 청년음악가들이 주도한 서울악우회, 선교사 부츠 부인과 박경호, 최호영, 이유경 등이 발기한 중앙악우회 등이 있으며, 1920년대 후반에 학생 중심의 오케스트라인 경성제국대학 오케스트라와 연희전문 관현악단이 생겨 관현악 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1940년대부터 우리나라 작곡가들이 꽁 머니 카지노 작품들을 작곡하였다.
꽁 머니 카지노은 심포니(독일어 Symphonie, 이탈리아어 symphoni, 영어 symphony)의 일본어 표기에서 전해졌다. 우리나라에서 꽁 머니 카지노이라는 말이 쓰인 것은 1920년대이며, 이는 일본에서 사용된 말을 받아들이면서부터이다. 1922년 작곡된박태준(朴泰俊)작곡,이은상(李殷相)작사의 가곡 「사우(思友): 동무생각」에도 ‘봄의 꽁 머니 카지노’이라는 단어가 사용되었다.
우리나라 근대 양악사에서 꽁 머니 카지노 운동, 즉 전문 음악인으로 구성된 관현합주단을 만드는 시도는 1910년대 후반에서 1920년대 중반까지 비교적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대표적인 연주단체로는홍난파가 중심 역할을 한 경성악우회(京城樂友會, 1919)와 연악회(1922), 청년꽁 머니 카지노가들이 주도한 서울악우회(서울樂友會, 1923), 선교사 부츠(F. S. Boots, 1896-1977) 부인을 비롯한 박경호, 최호영(崔虎永, 1900-1939), 이유경(李有慶, 1907-1981) 등이 발기한 중앙악우회(1926) 등이 있으며, 1920년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학생 중심의 오케스트라인경성제국대학(현, 서울대학교) 오케스트라와 연희전문(현, 연세대학교) 관현악단이 생겨 관현악 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이들은 앞선 중앙악우회보다 악기의 다양한 구성이나 레퍼토리 등에서 훨씬 꽁 머니 카지노단의 면모를 갖추었으며, 멤버로 활동한 학생들은 후에 음악계를 이끌어 나가는 주요 인물들로 성장하였다.
'꽁 머니 카지노단'이란 용어는 1940년 6월에 창단된 조선꽁 머니 카지노단이 처음 사용하였으며, 창단연주회는 박경호의 지휘로 경성부민관(현, 서울시의회 의사당 건물)에서 슈베르트의 「미완성교향곡」을 연주하였다. 본격적인 규모의 꽁 머니 카지노단은 1945년 9월 15일현제명(玄濟明)을 중심으로 서울에서 조직된 광복 이후 최초의 민간 꽁 머니 카지노단인카지노 슬롯머신 규칙ACE0;카지노으로 1945년 10월계정식의 지휘로 창단공연을 가졌으며, 베토벤 · 슈베르트 · 차이콥스키 등의 작품들을 많이 연주하였다. 이 단체는카지노 잭팟C11C;카지노의 모체가 되었다.
우리나라 최초의 꽁 머니 카지노 형태에 가까운 관현악곡은 1944년 만주의 신경꽁 머니 카지노단(新京交響樂團)에 의해 초연된 김성태(金聖泰)의 「교향적 카프리치오」와 김동진(金東振)의 관현악곡「양산가」이다. 신경꽁 머니 카지노단의 바이올린 단원으로 활동한 김동진은 같은 시기에 <양산가 외에도<제례악, 꽁 머니 카지노시곡 <만가 등을 작곡하여 발표하였다.
꽁 머니 카지노에 가까운 것으로 규모가 큰 작품의 본격적인 연주는 1957년 9월 27일김생려(金生麗)의 지휘로 서울시립꽁 머니 카지노단에 의하여 이루어졌는데, 이때는 우리나라 창작 꽁 머니 카지노 작품들이 연주되었으며, 연주 곡목은이흥렬(李興烈)의 「꽁 머니 카지노곡 제1번」,김세형(金世炯)의 「꽁 머니 카지노곡 제1번」, 김동진의 「꽁 머니 카지노적 조곡 제1번」,이상근(李相根)의 「팀파니와 현을 위한 콘트라스트」,윤용하(尹龍河)의 꽁 머니 카지노적 소곡 「농촌풍경」, 정회갑(鄭回甲) · 정우현(鄭佑賢)의 「꽁 머니 카지노곡 제1번」의 제1악장 등이었다.
1958년세계일보사주최 정부 수립 10주년 경축연주회꽁 머니 카지노는 김성태의 「경축행진곡」, 김동진의 「교성곡」,나운영(羅運榮)의 「꽁 머니 카지노곡 제1번」 등이 처음 연주되었다. 1950년대 말까지는 꽁 머니 카지노곡 창작의 기반이 조성되었다.
1950년대까지의 꽁 머니 카지노곡은 유럽, 특히 독일의 로맨틱한 정서의 테두리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였고, 꽁 머니 카지노곡 창작의 기법 정리에 급급하였다. 다만 위에서 열거한 작품 중 이상근의 작품은 근대적(20세기) 작곡기법에 접근하려는 의욕을 보여주었다. 또한 1959년 한국음악가협회가 공모한 제1회 작곡상에정윤주(鄭潤柱)의 관현악 편성의 「까치의 죽엄」이라는 무용곡이 입상했는데, 이 작품은 스트라빈스키에 기울어진 새로운 기법을 시도하였다.
1960년대에는 제2세대의 꽁 머니 카지노 작곡가들이 출현하였다. 김용진(金容振) ·김순애(金順愛)· 이교숙(李敎淑) · 구두회(具斗會) · 박재열(朴在烈) ·김동환(金東煥)· 백병동(白秉東)의 작품이 초연되었고, 해외꽁 머니 카지노 활동하던안익태(安益泰)의 「논개( 論介)」 · 「강천성악(降天聲樂)」 등이 1960년대에 소개되었다. 특히 현재의 대한민국 애국가가 합창으로 포함된 안익태의카지노 필립D55C;카지노 필립AD6D은 관현악단과 혼성 합창으로 구성된 단일 악장의 작품으로 1937년에 작곡되어 1938년 2월에 더블린꽁 머니 카지노 초연되었다는 내용이 일반적으로 통용되고 있지만 그 시기가 3~4년 앞선다는 반론도 제기되고 있다. 그 후 보완을 거쳐 1958년 미국 할리우드꽁 머니 카지노 완성된 곡이 연주되었다. 이후 대한민국꽁 머니 카지노는 1961년이승만대통령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한 음악회에서 서울시립꽁 머니 카지노단과이 처음 연주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