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내성은 일제강점기, 『마인』, 『백가면』, 「백사도」 등을 저술한 탐정카지노 블랙잭가이다. 한국 탐정카지노 블랙잭의 개척자로서, 탐정카지노 블랙잭 이론을 작품으로 옮기고자 하였다. 김내성의 활동은 해방 이전과 이후로 나뉘어진다. 해방 이전에는 『마인』, 「살인예술가」, 「광상시인」 등과 같은 탐정카지노 블랙잭을 창작하였던 김내성은 해방 이후 『청춘극장』, 『애인』, 『인생화보』, 『실락원의 별』 등의 대중 연애 카지노 블랙잭과 『황금박쥐』, 『검은별 』과 같은 아동·청소년 탐정카지노 블랙잭을 창작하였다. 김내성은 탐정카지노 블랙잭가이면서 아동·청소년 문학가이며 대중카지노 블랙잭가였다.
카지노 블랙잭 1909년 평안남도 평양 대동군 월내리에서 출생했으며, 평양 김씨이다. 소지주 김영한의 3남 4녀 중 차남으로 출생하였다. 13세 때 집안에서 맺어 준 여자와 결혼했다가 평양공립고등보통학교를 졸업할 무렵 이혼하였다. 카지노 블랙잭 1931년 일본으로 유학을 떠나 와세다 대학 독법학과에 진학했으나 에도가와 란포의탐정카지노 블랙잭에 매료되어 탐정카지노 블랙잭을 탐독하였다. 이후 1935년 3월 일본 탐정문학 전문 잡지 『프로필』에 「타원형의 거울」을 신인 소개 형식으로 발표한 이후, 같은 해 12월 『프로필』 특별 현상 모집에 「탐정카지노 블랙잭가의 살인」이 입선으로 당선되었다. 1936년 조선으로 귀국한 이후 김영순과 재혼하고 조선일보사에 입사하였다.
카지노 블랙잭 1937년『조선일보』에 중편 「가상범인」을 연재함으로써,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탐정카지노 블랙잭을 창작하기 시작하였다. 같은 해 ‘유불란’ 탐정을 등장시킨 소년 탐정카지노 블랙잭 『백가면』을『소년』에, 『황금굴』을『동아일보』에 연재카지노 블랙잭. 1938년 『조선일보』에 입사하여『조광』편집에 관여했다. 이때 발표한 작품이 「광상시인」, 「살인예술가」 등의 괴기스런 분위기를 풍기는 단편이다. 김내성은 1939년 장편 탐정카지노 블랙잭 『마인』을 발표함으로써, 한국 추리카지노 블랙잭의 계보를 풍성하게 하였다. 1943년과 1944년, 일제의 편에서 스파이를 색출하는 두 편의 방첩 카지노 블랙잭 『태풍』과 『매국노』를 발표하기도 하였다. 1957년『경향신문』에 『실락원의 별』을 연재하다가 뇌출혈로 쓰러져 완성하지 못하고 생을 마감카지노 블랙잭.
카지노 블랙잭 해방 이후 법무부 행정관 겸 촉탁위원,민주국민당당무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지만, 무엇보다대중카지노 블랙잭창작에 주력카지노 블랙잭.일제강점기대표적인 탐정카지노 블랙잭 작가였으며, 해방 후정비석, 박계주와 함께 대중적 연애카지노 블랙잭 작가로 활동했다. 김내성의 작품 활동은 해방 이전과 이후로 나뉠 수 있다. 해방 이전에는 『마인』, 「살인예술가」, 「광상시인」 등과 같은 탐정카지노 블랙잭을 창작하였던 김내성은 해방 이후 『청춘극장』, 『애인』, 『인생화보』, 『실락원의 별』 등의 대중적 연애카지노 블랙잭과 『황금박쥐』, 『검은별 』과 같은 아동 · 청소년 탐정카지노 블랙잭을 창작하였다.
해방 이전 김내성은 본격(정통적) 탐정카지노 블랙잭, 변격(방계적) 탐정카지노 블랙잭, 대중적 탐정카지노 블랙잭(모험 스파이 양식)을 창작하였다. 김내성은 괴기스러운 분위기를 드러내며 예술적인 탐정카지노 블랙잭을 시도한 「광상시인」, 「백사도」, 「시유리」, 「무마」 등의 변격 단편 유형, 일제강점기에 보기 드문 수수께끼 풀이의 본격 추리를 선보인 「타원형의 거울」과 『마인』 유형, 그리고 모험 스파이 양식의 탐정카지노 블랙잭을 창작하였다. 『백가면』, 『황금굴』을 비롯한 아동 · 청소년 탐정카지노 블랙잭과 『태풍』, 『매국노』와 같은 제국 국민으로서 비밀 설계도를 둘러싼 암투와 첩보를 그린 모험스파이카지노 블랙잭을 창작하였다. 한국 탐정카지노 블랙잭의 계보에서 빼놓을 수 없는 김내성의 『마인』은 논자들로부터 전근대적인 원한이라든가 괴기스러운 분위기가 들어갔다고 하여 비판을 받기도 하나, 『마인』이 지닌 한국 추리카지노 블랙잭 역사에서 독보적인 위치는 부인할 수 없다. 특히 김내성의 장편 탐정카지노 블랙잭에는 그가 창안한 탐정 유불란이 계속해서 등장하여, ‘유불란 탐정’ 캐릭터를 후대에 남긴다.
해방 이후 김내성은 『황금박쥐』 창작이나 존스턴 맥컬리의 『검은별』을 번역하며 아동 · 청소년 탐정카지노 블랙잭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했다. 그러나 성인 대상으로는 더 이상 모험 스파이 양식의 탐정카지노 블랙잭을 창작하지 않고, 『청춘극장』, 『인생화보』, 『애인』, 『실락원의 별』 등과 같은 대중적 연애카지노 블랙잭로 선회하였다. 김내성은 『청춘극장』(청운사, 19531954, 전5권), 『애인』(육영사, 1955), 『실락원의 별』(경향신문, 19561957) 등의 대중카지노 블랙잭과 영화와 드라마로 제작된 작품들로 기억된다.
김내성은 한국 탐정카지노 블랙잭의 아버지이자 개척자였으며, 탐정카지노 블랙잭 이론을 작품으로 옮기고자 한 일제강점기 전문적인 탐정카지노 블랙잭 작가였다. 그는 탐정카지노 블랙잭 이론에서 탐정카지노 블랙잭의 본질적 요건을 제시하였다. “탐정카지노 블랙잭의 본질은 ‘엉?’ 하고 놀라는 마음이며, ‘으음!’하고 고개를 끄덕이는 마음의 심리적 작용이다. 그렇다면 이들 ‘엉?’, ‘헉!’, ‘으음!’이라는 심리작용에 따라 생기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현실적 분위기로부터 낭만적 분위기로의 비약적 순간인 것이다.”(「탐정카지노 블랙잭의 본질적 요건」, 『사상의 장미』 서문)
김내성이 제시한 탐정카지노 블랙잭의 요건은 수수께끼의 제시, 논리적 추론, 의외의 해결이다. 김내성은 특히 ‘의외의 해결’을 탐정카지노 블랙잭의 본질적인 요건으로 꼽았으며, 이를 위해서 『마인』과 같은 본격 장편 탐정카지노 블랙잭에서 ‘1인 2역’, ‘주은몽이 쌍둥이라는 설정’, ‘꽃같은 미인 주은몽이 범인’, ‘공범 오상억의 설정’ 등 충격적인 반전의 효과를 노리는 기법을 차용하였다.
김내성은 탐정카지노 블랙잭의 요건과 함께 탐정카지노 블랙잭을 본격(정통적) 탐정카지노 블랙잭과 변격(방계적) 탐정카지노 블랙잭로 구분하여, 탐정미, 즉 어딘가 이상적이고 충동적인 분위기를 그린 변격 탐정카지노 블랙잭에 매료되었다. 변격 탐정카지노 블랙잭이 문예 카지노 블랙잭에 가깝다고 보고, 여기에 심취한 「광상시인」, 「백사도」, 「악마파」 등의단편카지노 블랙잭을 창작하였다. 그의 단편 탐정카지노 블랙잭은 해방 이후 『괴기의 화첩』(청운사, 1952), 『비밀의 문』(명지사, 1994)의 작품집으로 간행되었다.
또한 김내성은 몬테크리스토 백작의 번안인 『진주탑』(1947)과 방송극 「똘똘이의 모험」(1946) 대본, 아동 · 청소년 카지노 블랙잭 『쌍무지개 뜨는 언덕』을 창작하기도 했다. 『쌍무지개 뜨는 언덕』은 카지노 블랙잭뿐 아니라 1965년과 1977년 영화로 제작되어 아동 · 청소년들에게 감동적인 이야기로 남아 있다. 김내성은 탐정카지노 블랙잭가이면서 아동 · 청소년 문학가이며 대중카지노 블랙잭가였다.
한국 추리문학계는 ‘김내성의 등장’을 계기로 나뉠 수 있을 정도로 카지노 블랙잭 한국 추리문학계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김내성 사후 1958년 내성문학상이 제정되어정한숙, 박경리가 1, 2회에 수상하였으나 그 후 이어지지 못하였다. 1990년 김카지노 블랙잭 추리문학상이 다시 제정되었으나, 3회에 그쳤다. 이후 2009년 김카지노 블랙잭 탄생 100주년에 판타스틱에서 『마인』을 재출간하고, 김카지노 블랙잭을 다시 기억하려는 움직임이 학계에서도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탐정카지노 블랙잭과 대중카지노 블랙잭을 창작한 김내성은 오랜 기간 동안 잊혀진 작가로 문단에서 인정을 받지 못했지만, 김내성 사후 그의 작품들은 대중의 인기에 힘입어 영화와 드라마로 제작되었다. 김내성의 탐정카지노 블랙잭 『마인』은 1957년과 1969년 영화로 제작되었으며, 김내성의 『청춘극장』과 『실락원의 별』, 『인생화보』를 비롯한 대중카지노 블랙잭 역시 영화와 드라마로 제작되어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