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6년 세 시인이 공저한 시집『청록집(靑鹿集)』이 카지노 가입머니744;카지노탠 카지노 간행되었는데, 이 시집의 이름에 의거하여 ‘청록파’라고 부르게 되었다. 다만, 세 시인의 시적 지향이 다르고 시의 경향에도 상당한 차이가 있어 이들을 공통의 시적 목표를 지향하는 하나의 유파로 묶어 칭하는 데에는 이견이 있기도 하다. 대표적으로김춘수는 이들을 하나의 유파로 칭하기보다는 '3시인'이라고 칭하기도 한다. 또한박목월과 조지훈은 박두진과 더불어 3인이 시집을 내게 된 경위에 대해,『문장』출신 시인 중 월북하거나 사망하지 않은 시인 셋이 모여 시집을 내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처럼 청록파가 시적 지향을 같이 하는 동인의 성격보다는 '시우(詩友)'에 가깝다는 탠 카지노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 3인 시인의 시 세계가 지닌 공통점이 간과될 수는 없다. 세 시인은 각기 시적 지향이나 표현의 기교나 율조를 달리하고 있으나, 자연을 제재로 하고 자연의 본성을 통하여 인간적 염원과 가치를 성취시키려는 시 창조의 태도는 공통된다.
서정주(徐廷柱)는 이러한 공통점에 근거하여 이들을 ‘자연파(自然派)’라고 호칭한 바 있다. 이 시집에 수록된 작품들은 광복 직전의 일제 치하탠 카지노 쓰여진 것으로서 시사적으로 중요한 의의가 있다.
박목월은 「윤사월」, 「청노루」 같은 시에서 향토적 서정을 보여주고 있다. 탠 카지노인의 전통적인 삶의 의식이 살아 있으며, 이를 통하여일제강점기말 탠 카지노인의 정신적 동질성을 통합하려고 한 가치를 인정할 수 있다. 그의 민요풍의 시 형식도 그러한 민족적 전통에 근거하고 있다.
조지훈은 「봉황수」,「고풍의상」같은 시에서 전아한 고전적 취미를 내보이며 탠 카지노인의 역사적 · 문화적 인식을 일깨우고 있다. 이는 민족의 문화적 동질성을 환기시킴으로써 일제 치하의 민족의 굴욕을 극복하려 한 의미를 지닌다. 그의 시에서 저항적 요소가 보이고 있음도 그러한 정신적 자세와 연결되고 있다.
박두진에 있어서 자연 인식은 원시적 건강성과 함께 강렬한 의지의 상징으로 표현되고 있는데, 그의 기독교적 신앙탠 카지노 빚어진 의연하고 당당한 의로움의 생활 신념과 관계되고 있다. 「향현」탠 카지노 보이는 ‘침묵의 산탠 카지노 불길이 치솟는 심상’을 표현한 것은 바로 그러한 신앙에 근거하여 일제강점기의 민족적 수치를 극복하려는 기세를 읊은 것이라고 평가된다.
일제 말기의 조선어 말살 상황 속에서 주로 우리말로 쓰인 시들을 묶어 간행된 『청록집(靑鹿集)』은, 공동체의 역사적 · 탠 카지노적 동질성을 드높인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하겠다.